4%) 대상 수출은 일제히 증가세를 나타냈다.
부자를 가난하게 만든다고 가난한 사람이 부자가 될 수 없듯이 의사를 겁주고 명예를 훼손한다고 환자 병이 낫는 게 아니다.모두를 만족하게 할 수 있는 묘책이 없다는 게 진짜 문제다.
정부가 그렇게 염려하는 건강보험 재정의 건전성이 악화한다는 얘기다.[가천대 길병원 홈페이지] 지난해 7월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사망 사건은 필수 진료과 기피 현상이 초래한 부작용의 집대성이라 할 만하다.우수한 의료 인력도 시설과 장비가 갖춰진 도시에 집중된다.
가천대 길병원은 전공의 부족으로 소아 환자 입원 중단을 결정했다.의대와 전공의 교육도 부실해질 게 뻔하다.
장비를 운영해야 한다고 명시한 ‘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거라는 비난의 목소리가 컸다.
흉부외과는 항상 미달이었다.이번 사건이 일반 대중에게 더 충격적으로 다가간 것은 이들이 힘없는 무명이 아니라 대중적으로 상당한 인지도를 확보한 성공한 연예인이었다는 점이다.
과연 회사 측의 비용 지출 내역이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도 관건이다.계약을 충분히 검토할 심리적 여유나 지식 없이 불공정한 계약을 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.
투명한 정보 공개를 많은 이들이 갈망한다는 것만큼은 드러낸다.사람들은 한국 문화가 세계적이 되었으니 그에 맞는 규범이 필요하다고 말한다.